본문 바로가기

General_/Human_Skill

휴먼스킬이 뭔가요? From Havard Business Publishing.

휴먼스킬(Human Skill)은 사실 "소프트 스킬"로 알려져 있다. 휴먼스킬은 서로 관계를 맺는 우리의 능력을 구성하고 공감, 연민, 그리고 진정성과 같은 측면을 언급한다. 휴먼스킬을 가진 사람들은 동료들과 고객들과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혁신, 적응적 사고, 협업 등의 측면에서 긍정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강력한 기반으로 작용한다.

unsplash

 

새로운 업무 시대에서 리더의 성공에 도움이 될 5가지 인간 기술


#1 공감

공감과 연민을 갖는 것은 다른 사람들을 진심으로 배려하고 다른 사람의 상황과 관점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 이것들은 필수적인 직장 기술로 즉시 떠오르지 않을 수 있는 자질들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직장에서 장기적인 관계적 조화와 회복력을 배양하는 데 필수적인 부분이라는 것을 깨닫고 있다.

특히 이런 불확실한 시기에 우리는 모두 우리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야 한다. 격렬한 변화가 일어나는 동안, 갈등과 마찰의 가능성이 증가한다. 이러한 도전을 극복하고 팀으로 연결되고 단합된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할 수 있는 능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게 정확히 어떻게 생겼나요? 

일부 참가자들은 그들의 관계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무실 문화에 대한 더 강한 감각을 찾고 있는 신입사원들과 소통하기 위해 여분의 시간과 신경을 쓰고 있다고 제안했다. 다른 사람들은 더 나은 경계와 마음챙김 연습과 같은 자기 관리 습관을 개발하기 위해 그들과 함께 일함으로써 소진된 팀원들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참가자들은 또한 공감능력을 보여주는 것은 효과적인 대인관계 의사소통이 필요하며, 이는 다음 단계의 기술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2 커뮤니케이션

강한 의사소통 기술은 직장에서 항상 중요했다. 그러나 좋은 의사소통자를 만드는 것은 이제 우리가 화상 통화와 그룹 채팅을 통해 온라인으로 대화하고 협력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효과적인 핵심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유지하는 것은 여전히 필수적입니다.

<적극적인 경청 연습>
- 의미를 명확히 하기 위해 언급된 내용을 재구성합니다.
- 바디 랭귀지에 주의하십시오.
- 당신이 말하고자 하는 요점을 분명히 하라.
- 온라인 작업 환경에서는 특정 기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사람들은 잘못된 의사소통을 방지하기 위해 줌 통화 중에 언급된 내용을 적극적으로 듣고 재구성하려고 합니다. 모두의 목소리가 들리도록 각별히 주의할 필요도 있다.

unsplash




#3 적응성

유연성과 적응성은 예상치 못한 도전을 극복하는 데 있어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기술이며, 또한 우리가 가진 것으로 해결하는 법을 배울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있어 더 자원적이고 혁신적이 되도록 도와준다.
한 참가자는 리더가 다양한 성격과 상황을 자주 관리하기 위해서는 정서적, 사회적 적응력이 특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가능한 원활한 업무 관계를 만들기 위해 각 상황에 필요한 것을 식별하고 적응할 수 있는 감정 지능을 연마해야 한다.

 


#4 코칭

몇몇 참가자들은 코칭 팀이 다른 참가자들에게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핵심 기술임을 확인했다. 관리자들은 구식의 지시적인 관리 방식이 인재 개발에 도움이 되지 않는 숨막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저조한 비즈니스 결과로 이어진다.
참가자들은 매니저들이 올바른 질문을 하는 법을 알고(답변을 하는 대신), 잘 듣고, 다른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실행 계획을 지도하는 것과 같은 코칭 능력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광범위한 코칭 문화를 조성하는 것은 직원들이 성장에 지지를 느끼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는 혁신 증대 및 인재 보유와 같은 조직의 장기적인 이점으로 이어질 수 있다.



#5 신뢰 구축

이것은 모든 팀의 성공에 필수적인 부분으로서 많은 참가자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킨 기술이었다. "신뢰는 기본이며, 다른 것을 하기 전에 먼저 신뢰를 구축해야 합니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사람들이 안전하다고 느끼고 다른 사람들을 믿을 수 있는 팀 환경에 있을 때, 그들은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지도자들이 그런 환경을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참가자들은 지도자들이 진정성 있고, 정직하고, 투명하고, 동정심이 있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리더들은 단순히 그들이 행동하고 그룹에서 "존재"하는 방식으로 작업 환경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설정하기 위해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그리고 팀원들이 리더들이 실수를 인정하고, 다른 사람들을 돌보고, 도전에 대해 솔직해지는 것을 볼 때, 그것은 그들이 똑같이 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신호이다.

그것은 궁극적으로 일이 상호 학습을 위한 장소이고, 사람들이 그들 자신이 되는 것이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는 장소라는 것을 보여준다.

 

원글

https://www.harvardbusiness.org/5-key-human-skills-to-thrive-in-the-future-digital-workpl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