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궁금한 것을 묻고 문장을 쪼갠 후 데이터를 찾아 관점으로 분석한다. 이것이 데이터로 변화를 이끄는 방법이다.
2. 데이터 분석 결과를 모아 이야기, 이를 꿰뚫는 통찰을 만들라. 이 통찰이 사람을 설득할 때 무기가 된다.
3. 사람을 설득할 수 있으면 소비자도 설득할 수 있다. 즉, 데이터 분석은 기업의 매출에 직접 영향을 미칠 수 있다.
4. 여기까지 왔으면,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계획을 세워라. 시장에 적용해라. 이것이 또 다른 데이터가 된다.
5. 단, 데이터의 단면만 보면 안된다. 다양한 시각에서 데이터를 보고 다듬어 나가라.
6. 데이터 분석은 기업에만 유용한 것이 아니다. 우리가 의사결정할 때, 생활할 때에도 통찰을 준다.
7. 작업에, 일상에, 생각에 데이터를 끼워 넣어라. 의심하고 분석하고 질문을 확장해라.
8. 숫자로 된 데이터를 꺼리지 말자. 데이터가 나를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데이터를 쓰는 것이다. 데이터가 주는 단서에 주목하자.
9. 데이터가 낳은 성과를 검증하고 성장 동력으로 삼자. 이를 성공리에 이룩한 열개 사례를 소개한다.
10. 데이터와 기술은 당신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다줄 것이다.
'General_ > Hard_Ski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관에 대해서]왜 도서관에 '메이커스페이스(팹리스)'가 있나요? (0) | 2022.12.31 |
---|---|
기획자, PM(Project Manager), PO(Product Onwer) 그리고 PM(Product Manager) 정의 분석 (0) | 2022.12.31 |
마케팅_MZ_Cat's customer (0) | 2021.02.24 |
마케팅_Marketing Value System_2 (0) | 2021.02.14 |
마케팅_Marketing Value System (0) | 2021.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