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 = 고양이 컨슈머
예민한 관찰자,
혼자 놀기를 좋아함,
한번 뭐에 꽂이면 몰두하는 타입
고양이 특징
경제 성장기를 지탱하던 충성의 가치가 흔들리면서, 개인주의화한 현대인들이 충직한 개보다 자유롭고 도도한 고양이의 모습에 공감한다.
-고양이 생태의 비밀 야마네 아키히로 교수 저서 중-
그들의 소비자로서의 특징
- 브랜드 관찰하기를 좋아함
- 여기 저기 컨텐츠를 찾아 표류
- 여기저기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를 찾아 여기 저기 방랑
- 까탈스럼기도 함
- 자기 개발 열중
- 일단 이 브랜드가 내 브랜드 같다고 생각되면 어마 무시한 팬덤 형성 > 프로슈머, 모디슈머
어떻게 이들과 친구가 될 것인가?(=유혹)
이들은 가르치면 안되고 이들은 유혹해야 한다.
‘내가 이것을 가졌으니 나는 너보다 나으니 내가 알려줄께’가 아니라 ‘나는 이런 사람인데, 너는 어때?’, ‘너랑 좀 우리가 통하는 게 있나?’
청유형,
탐색형,
무관심형(때론)
아니면 내 이야기는 하지 말고 그들이 관심있는 것에 판을 벌여서 놀게 하는 것도
접근하는 방법
- 낫을 트는 것
- 서로 어울리게 만드는 것
- 그들이 다가오게 금 만드는 것(어 진짜 괜찮은데? 쿨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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