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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Dev_Knowledge

마케팅_MZ_Cat's customer

Mz 세대 = 고양이 컨슈머

 

 

 

예민한 관찰자,

혼자 놀기를 좋아함,

한번 뭐에 꽂이면 몰두하는 타입

 

고양이 특징

경제 성장기를 지탱하던 충성의 가치가 흔들리면서, 개인주의화한 현대인들이 충직한 개보다 자유롭고 도도한 고양이의 모습에 공감한다.

-고양이 생태의 비밀 야마네 아키히로 교수 저서 중-

 

그들의 소비자로서의 특징

  • 브랜드 관찰하기를 좋아함
  • 여기 저기 컨텐츠를 찾아 표류
  • 여기저기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를 찾아 여기 저기 방랑
  • 까탈스럼기도 함
  • 자기 개발 열중
  • 일단 이 브랜드가 내 브랜드 같다고 생각되면 어마 무시한 팬덤 형성 > 프로슈머, 모디슈머

 

어떻게 이들과 친구가 될 것인가?(=유혹)

이들은 가르치면 안되고 이들은 유혹해야 한다.

내가 이것을 가졌으니 나는 너보다 나으니 내가 알려줄께가 아니라 나는 이런 사람인데, 너는 어때?’, ‘너랑 좀 우리가 통하는 게 있나?’

 

청유형,

탐색형,

무관심형(때론)

아니면 내 이야기는 하지 말고 그들이 관심있는 것에 판을 벌여서 놀게 하는 것도

 

접근하는 방법

  1. 낫을 트는 것
  2. 서로 어울리게 만드는 것
  3. 그들이 다가오게 금 만드는 것(어 진짜 괜찮은데? 쿨한데?)